질염·냉대하

질염은 질과 외음부에 생긴 새균성 염증을
냉대하는 질 분비물이 많은 경우를 말합니다.

질염·냉대하 원인

한의학에서 질염/냉대하는 증상 자체보다 증상이 생기게 된 원인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냉대하가 오는 원인으로 ‘호르몬 영향’, ‘세균 감염’, ‘스트레스 또는 과로’, ‘비와 신의 기능저하’, ‘하복부가 습해지거나
차가워진 경우’, ‘몸의 불균형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질염·냉대하 증상

질염은 감염이나 기타 요인으로 병적인 산출물과 이상증상을 동반한 질 내의 염증상태를 말하며 악취와 색깔이 있는 질 분비물,
심한 외음부 가려움증, 작열감, 성교통, 외음부 발적과 부종 등을 동반합니다.

질염이 나타나기 전 대하의 양이 많아지는 ‘냉대하증’이 우선되는 경우가 많은데, 냉대하의 색이 투명하거나 엷은 크림색이고 외음부가
가렵지 않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방에서는 모의 기혈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어혈이 생기고 자궁이 차가울 때 냉대하가 생긴다고 봅니다.

질염·냉대하 증상

우먼닥 네트워크의 질염·냉대하 치료방법

한방에서는 생리통 통증에 있어서 증상 개선이 아닌 어혈, 혈허 등과 같은 생리통 발병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외부의 찬 기운 노출이나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과다, 자궁 기혈순환의 문제 등의 원인으로 호르몬 분비 및 자율신경기능 이상으로 생리통이 생긴다고 보고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부의 찬 기운으로 인해 몸이 차가워 생기는 생리통은 냉증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자궁 기혈 순환 문제라면 한약 치료를 통해 자궁의 어혈을 제거하고 침과 뜸을 병행하여 기혈순환을 돕고 있습니다.

우먼닥 전국가맹점은 ‘국민행복카드’ 지정 의료기관입니다.

국민행복카드 이미지

아이를 가진 여성은 누구나 ‘국민행복카드’로 임신과 출산 의료비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우먼닥 전 가맹지점은 국민행복카드 지정 의료기관으로서 임신, 출산 관련 한방치료 및 처방비용에 대해 국민행복카드를 통하여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자세히 보기

· 치료!

우리 집과 가장 가까운 '한의원'은 어디에 있을까?

온라인 진료상담

온라인을 통해 빠른 상담을 받아보세요.

  • - -

QUICK
MENU

가맹문의신청

상담신청하기
인스타그램 카페 블로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